정필도 목사님께 받은 은혜

교회를 설립하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였다. 평소 알고 지내던 박계로 장로님이 전화를 주셨다. 박 장로님은 지금으로부터 30년 전 동양선교교회 협동장로로 봉사하고 계셨다. 부산서 목회하는 사위가 LA를 방문했는데 설교할 교회가 없다는 것이었다. 당시만 해도 LA 한인타운에는 지금처럼 교회들이 많지 않았다.

그리고 당시는 정 목사님의 인지도가 지금처럼 세계적 목회자로 알려지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박 장로님이 섬기는 교회에서도 예배 초청을 받지 못하셨던 것이다.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는 분을 교회에 모신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처음 받은 청이기에 거절하지 못하고 주일예배 강사로 모셨다. 정 목사님은 부산에서 수영로교회를 개척하면서 경험하신 내용을 간증하셨다. 매일 새벽기도를 마친 후 여호수아가 여리고 성을 돈 것처럼 교회당 주변의 땅을 밞으며 기도하신대로 성전의 터를 넓혀 갔다는 것이었다.

당시만 해도 이민 교회가 교회당 건물 구입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은 엄두도 내기 어려운 때였다. 정 목사님이 다녀가신 후, 우리도 빌려보던 흑인 교회당 건물을 위해서 기도하기 시작했다. 주일 새벽기도회를 마치면 참석한 모든 교인들이 목사인 저의 뒤를 따라 교회당 건물을 한 바퀴 돌았던 것이다.

그러기를 4년여 동안 계속했다. 미국인 성도들이 우리가 하는 행동을 보고서 이상하게 여겨서 질문을 해왔다. 교회당을 우리에게 주시길 기도하고 있다고 솔직하게 대답을 했다. 그렇게 시작이 되어 양 교회가 건축위원회를 구성하고 매입 절차를 6개월간 협상하게 되었다.

약간의 다운페이먼트를 지불하고 에스크로를 오픈하는 과정에서 우리 교회 내에 문제가 발생했다. 작은 교회가 어떻게 큰 건물을 살 수 있느냐는 것이었다. 30만 불의 다운페이먼트를 누가 어떻게 감당하느냐는 것이었다. 결국 교회는 건축헌금을 작정하는 과정에서 큰 위기를 맞았다. 교인의 절대 다수가 교회당 구입을 반대하고 교회를 떠나게 되므로 존망의 귀로에 서게 됐다. 여기저기서 평강교회가 문을 닫았다는 소문도 들려오고 있었다.

그 때의 절망감은 표현할 길이 없다. 쥐구멍이라도 들어가고 싶었다. 목회를 더 이상 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되었던 것이다. 미국교회에 상황을 설명하고 양해를 구해야 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기도자의 기도를 외면하지 않으셨다.

교회건물 구입으로 인한 광풍으로 남은 교인들의 마음이 모두 상처를 크게 받고 있을 때였다. 그런 일이 몇 개월이 지나기도 전에 하나님은 우리를 외면하지 않으셨다. 우리의 눈물을 닦아 주신 것이다. 우리가 구한 것보다 더 좋은 환경과 조건의 건물을 강권적으로 허락하신 것이다.

큰 환란을 당한 지 두 달 만에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일이 벌어졌다. 성전으로 입당을 하게 될 때,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었다. “역시 하나님은 살아 계시고 믿고 구한 것은 다 받은 줄 알라고 하신 말씀은 거짓이 아니었다.”

이웃서 교회를 담임하시는 어느 목사님은 평강교회가 건물을 받은 것은 홍해가 갈라지는 것 같은 기적이라고 했다.

이제 5개월 후면 평강교회 설립 30주년을 기념하게 되며 교회당을 구입한지 25주년이 된다. 3년 후면 건물 페이먼트도 끝이 나게 되어 우리 시대에 하나님께 봉헌 드리는 감격을 꿈꾸게 하셨다. 목회 초창기에 정필도 목사님을 만나지 못했으면 이 같은 은혜와 축복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

크리스찬투데이 http://christiantoday.us/17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