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려드린 주차장 헌금

17-18년의 긴 세월이 지나갔지만 기억에서 지워지지 아니하는 A 권사님이 계십니다. 교회가 주차장 구입을 위해서 6개월 동안 기도한 후 헌금할 날짜를 정하고 특별헌금을 했습니다. 당시 목표로 한 헌금은 다운페이먼트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액수인 2-3만 불로 정했으나 헌금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로부터 한 달 후 A 권사님이 예배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필자의 차 안에서 평소에 보지 못하던 검은 가방을 주시며 떨리는 음성으로 받으시라고 하셨습니다. 웬 가방이냐고 했더니 그 안에 헌금 5000불이 들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당시의 A 권사님은 60의 나이셨습니다. 험한 세상을 살아오신 분이십니다. 일찍이 교육자의 집안에서 태어나 아버님의 소개로 교육자인 남편을 만나 2남 1녀를 낳으셨으나 30중반에 홀로 되시어 온갖 궂은 일을 하시며 살아오셨습니다.

3년 전에 미국에 돈 벌기 위해서 방문으로 오셔서 남의 집에 사시며 대학에 다니는 막내아들 학비를 보내고 계셨습니다. 지금껏 한 번도 저금 통장을 가져 보지 못했다고 하셨습니다. 미국에 사시는 동안 그 흔한 여행이나 구경도 하지 못하셨습니다. 6일 동안 식모살이 하고 주일 날 교회에 나가는 것이 유일한 낙이며 기쁨이셨던 것입니다.

그런 권사님에게 5천불은 생명과 같은 것이며 평생 처음 그렇게 많은 돈을 쥐어 보신 것입니다. 그런데 왜 교회 예배 시간에 바치지 아니하고 예배 후 돌아가는 차 안에서 필자에게 준 것일까요? 헌금이 든 검은 가방을 받아 들고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권사님은 오늘도 교회에서 바치기 위해서 가져오셨지만 바칠까 말까 망설이다가 바치지 못하신 것입니다. 그러기를 지난 한 달 동안 계속하셨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더 망설이다가는 바치지 못할 것 같아 크게 결심을 하고 필자에게 전해주신 것입니다.

기도하기 위해서 눈을 감았는데 너무 감격하여 쉽게 기도의 입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권사님을 위하여 기도하는데 큰 감동과 은혜를 느낄 수 있었던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필자는 하나님과 권사님께 부끄러움을 가져야 했습니다. 당시의 필자는 이보다 더 많은 돈을 가지고 있었으면서도 인색하게 작은 액수의 주차장 헌금을 드렸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마친 후 필자는 중대한 결심을 했습니다.

어쩌면 이런 결정이 훗날 하나님께 엄한 꾸짐을 당한다 할지라도 감당하기로 한 것입니다. “권사님! 지금부터 제가 하는 말 잘 들으십시오. 하나님께서 권사님의 주차장 헌금을 기쁘게 받으셨습니다. 이제 지금 제가 권사님에게 드리는 이 5천불은 하나님께서 권사님에게 드리는 사랑의 선물입니다.”

나는 그 가방을 열어보지도 아니하고 받은 대로 다시 권사님에게 돌려 드릴 때 가방을 받는 권사님이 뜨거운 눈물을 흘리고 계셨습니다. “앞으로 미국에서 계속 사시려면 영주권도 얻어야 하고 또 남의 집에서 일할 수 없을 때에는 방도 얻어야 할 것입니다. 그 때에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알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A 권사님은“목사님! 그래도 되겠습니까? 그래도 되겠습니까? 그래도 되겠습니까?”세 번이나 반복해서 물으셨다. 그럴 때마다 힘주어 나는“네!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일이 있은 후 1 년 뒤 막내아들이 대학교를 졸업하고 중고등학교 교사로 임명이 되어 어머니를 모셔가 자녀들과 행복한 삶을 살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크신 축복이 A 권사님과 자손들 위에 항상 함께 하시길 오늘도 기도합니다.

크리스찬투데이 http://christiantoday.us/19038